안 지키는 곳도 꽤 많은 게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마케팅셰프'
● 마케팅셰프 체험단 홍보 차별화 전략 ●
[마케팅셰프 광고주였던 죠인쉐프뉴욕 일산점 홍보 전/후 매출비교]
▶ 첫번 째! 1일 리뷰 타깃트래픽 (Target Traffic)
최소 500~700회, 1개월 트래픽 1만5천~2만회 달성해라!
광고주가 간절히 원하는 것은 바로 매출의 확실한 증대
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상에서 광고주
관련 체험 리뷰 타깃트래픽 (Target Traffic)의 안정적이며,
높은 조회수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대한 기준은 1일 트래픽
최소 500~700회, 1개월 트래픽 1만5천~2만회 사이의 수치
입니다. 이 수치가 반드시 나와야만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항시 염두에 두고 홍보를 실행해야 합니다.
만일 1일 타깃트래픽 1천회 이상, 1개월 타깃트래픽 3만회
이상 나온다면, 해당 광고주가 음식점을 운영했을 경우 평소
보다 월등히 장사도 잘되고, 웨이팅까지 걸릴 것입니다.
[남양주 맛집 네이버 검색 월조회수]
[남양주 맛집 모바일 리뷰순위 최상위 유지 시 후기 클릭수]
예를 들어 위의 네이버 블로그 후기 조회수 통계는 본사 광고주
중 남양주에 위치한 모 레스토랑 체험을 한 파워블로거가
남양주 맛집 모바일 뷰 1~3위를 거의 한달 가까이 유지한 것을
보내온 것입니다. 후기 포스팅 후 약 20일 동안에 4,622회
조회수 (클릭수)가 나왔으니, 1개월 동안이라면 약 7천
조회수가 나왔을 거라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타에서 타깃트래픽 수 대비 실제 매장 방문율
(약 1~2%)을 계산해 보면, 이 후기 1개로 인해서 적어도
70~140명의 신규 고객들이 해당 후기를 검색해서 본 후,
매장으로 방문했을 거라고 추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
1팀당 이곳의 테이블 당 구매 단가를 5만원으로 잡고 (비교적
고가의 레스토랑) 추가적으로 발생한 예상 매출은
약 350~700만원 정도가 될 것입니다.
[남양주 모 레스토랑 광고주 단톡방 대화 캡처화면]
남양주 맛집 이라는 가장 순위 경쟁이 치열하고 상위노출로
올리기 힘든 키워드를 블로그지수가 매우 높은 최 정상급
블로거가 방문해서 설득력 높은 후기 퀄리티로 순위를 잘
유지하면 이렇듯 매우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파괴력 높은 후기까지는 아니더라도, 이곳 광고주는
이에 근접하는 수준급 후기가 2개월 동안 추가로 약 20개 정도
올라갔을 때 실제로 나온 매출증대 결과는 홍보 전 보다 최소
30~50% 이상 매출신장 이었습니다.
▶ 두번 째! 광고주 관련 핵심키워드 모바일 리뷰 (VIEW)
첫 페이지에서 최소 30~50% 상위노출 점유율을 달성하라!
[조개천국의 '강남 조개구이' 키워드 상위노출 1~3위 점유율 화면]
'내 매장의 후기가 중요키워드 모바일 첫 페이지에서 2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데~ 왜? 생각보다 매출이 안 오를까?
아예 효과가 없는 건 아니지만, 예상보다 더 못한 거 같네!'
위의 경우는 많은 광고주들이 접하는 상황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리뷰의 상위노출 점유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상위노출 된 후기 1~2개로는 매출증대 및 신규고객 유입효과
를 확실히 극대화시키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마케팅셰프의
광고주인 '조개천국'처럼 모바일 뷰 (VIEW) 첫 페이지 1~4위,
7위로 총 7개의 모바일 첫 페이지 리뷰 중 무려 5개 (80%)가
점유되는 결과가 나온다면 매출이 확실히 안 오를래야~ 안
오를 수 없는 성공적인 성과가 나오기 마련입니다.
물론 강남 조개구이 키워드 (월간 모바일조회수 1,260회)는
남양주 맛집 처럼 아주 높은 조회수를 보이는 키워드는 아니
지만, 광고주의 타겟팅에 매우 정확히 매칭되기 때문에 실제
고객들의 매장방문 확률은 무척 높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리뷰 조회수 대비 약 5% 이상) 따라서 이 키워드는 광고주
매출증대와 신규고객확보로 이어지는 효용성이 확실하다고
판단할 수 있겠죠.
[마케팅셰프 광고주인 조개천국 단톡방 소통화면]
▶ 세번 째! 정해진 기간내에 마케팅 자원의 공격적이고,
집중적인 투여가 좀 더 확실한 결과를 유도한다!
마케팅셰프의 경우는 보통 신규 오픈한 광고주는 1개월 이내에
블로거 최소 20~40팀 사이를 쏟아붓는 전략을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현재 다수의 후기가 쌓여있는 지금까지
체험단 홍보를 꾸준히 진행해 온 광고주의 경우는 광고주와의
협의를 거쳐 1개월에 약 10~15팀 사이의 블로거를 파견하는
경우가 많구요. 두번 째 경우는 현재 상황에서 상위노출 공략이
덜 된 광고주 키워드를 우선 작업하는 전략을 취하는게 현명한
방법이겠죠. 광고주들 또한 이미 많은 블로거들을 받아봤기
때문에 너무 과도한 체험단 파견수 에는 부담을 느끼기 때문
입니다. 이렇게 광고주가 처한 2~3가지 상황을 염두에 두고
블로거 혹은 인스타그래머, 맘카페회원 파견수 할당 전략을
잘 계획 한다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매우 효율적일
것입니다.
[마케팅셰프 광고주인 스시다이닝준 동탄점 홍보로 동투맘에 올려서
조회수 2,165회 덧글수 29개로 단기간 폭발적인 효과 맘카페 후기]
마케팅셰프를 선택하는 광고주님들은 고객들한테 제공하는
서비스 (메뉴, 상품 등)의 차별화에 자신이 확실한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실제 블로거 파견 및 체험을
제공하는 업체들 중 상대적으로 가장 높은 홍보비 (그래봤자 타
업체들 보다 10~30만원 높은 가격)를 받고있는 마케팅셰프를
선택하고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기왕에 홍보비를 투자를
하는 거 좀 더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제대로 된 운영시스템과
과학적이고 체계젹인 노하우로 매장/브랜드의 매출을 확실히
올려주는 마케팅셰프를 더 우선으로 고려하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셰프는 타 업체들처럼 단순히 블로거 1팀 파견 당
얼마 (보통 1~2만원) 이렇게만 홍보금액을 산정하지는
않습니다. 그 외에 광고주한테 제공되는 여러가지 운영시스템
(1대1 전담매니저 투입, 공략키워드의 완벽한 분석을 통한
블로거의 상위노출 지수에 따른 맞춤형 할당, 카톡 단톡방
소통을 통한 원활한 실시간 피드백, 지역상권 및 고객의 소비
특성을 분석한 신규고객 유입전략 등)이 더해지기 때문에
타 업체보다는 좀 더 높은 가격을 광고주들로부터 지급받는
것입니다.
● 마케팅셰프의 차별성 ●
광고주님들은 월 10~20만원 투자해서 월 1~2백만원 매출
증대 효과를 얻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좀 더 투자해서
월 30~40만원에 5백~1천만원의 확실한 매출상승 효과를
간절히 원하시나요? 만일 후자를 원하신다면, 마케팅셰프를
선택해 보십시오! 충분한 투자가치를 느끼고,
체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셰프는 다릅니다!
그리고 언제나 광고주의 매출증대를 최우선의 지상
과제로 생각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 마치 광고주의 사업을
내 사업이라는 마인드로 홍보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더 특별한 체험단 홍보서비스를 경험하고 싶으
시다면 마케팅셰프가 그 충실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 평일/주말 오전9시~밤12시까지 상담전화를 받으니
언제든지 궁금한 사항은 문의를 주시면 꼭 친절하고
신속하게 상담해서 확실한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